사랑을 나눠요!
사랑을 나눠요!
  • 조무형
  • 승인 2017.05.30 0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세재활학교 학생, 관저종합사회복지관 어르신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서일고등학교(교장 김오중)는 5월 29일(월) 10:00, 서일고등학교 체육관에서 학생회 주관으로 성세재활학교 학생들과 관저종합사회복지관 어르신을 초청해, ‘제7회 사랑·행복 나눔 체험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

 1학년 학생들은 이른 아침, 진잠 체육관에 모여 인근 공원과 도로 주변 정화활동을 실시했고, 행사 도우미 학생들은 행사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무대 설치와 장내 정리를 했다.

 관저종합사회복지관 어르신과 성세재활학교 학생들이 도착하면서 어울림 마당이 시작되었고, 어르신들의 노래와 춤, 성세재활학교 아이들의 사물놀이와 연극이 펼쳐지고 답례로 서일고 학생들의 연주, 노래, 춤 공연으로 하나가 되었으며 학생들은 돌보미 학우, 어르신들과 짝을 이뤄 말벗, 간식 및 식사 배식, 학교 탐방을 같이 하는 어울림을 통해 진정한 사랑·행복 나눔을 실천했다.

 서일고등학교 김오중 교장은 “고령화 시대에 어르신과 장애인 및 사회적 약자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통해 모두가 함께 행복한 삶을 영유함이 진정한 행복임을 청소년기부터 배우고 느끼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더불어 사는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이웃 사랑 정신을 실천하는 심성을 배양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