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중외그룹, '성천賞' 배현정 원장에 상금 1억 수여
JW중외그룹, '성천賞' 배현정 원장에 상금 1억 수여
  • 현정석 기자
  • 승인 2013.08.29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종호 JW중외그룹 회장<왼쪽>이 지난 28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1회 성천상 시상식'에서 배현정 전진상의원장에게 상금 1억원과 상패를 수여하고 있다.

JW중외그룹의 중외학술복지재단(이사장 이종호)은 지난 28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1회 성천상 시상식’을 개최해 수상자인 배현정 전진상의원장에게 상금 1억원과 상패를 수여했다고 29일 밝혔다.

배 원장은 "아직도 우리 주변에는 가난과 질병으로 고통받고 있는 어려운 이웃들이 많다"며 "저소득층 환자들이 전진상의원을 찾아 치료비 걱정 없이 양질의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후원을 요청드린다"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벨기에 출신인 배 원장은 지난 1972년 봉사단체인 국제가톨릭형제회 단원으로 한국에 왔으며, 1975년 시흥동 판자촌에 무료 진료소인 ‘전진상 가정복지센터’를 설립한 이후 39만여명의 저소득층에게 인술을 베풀고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해왔다.

현재 전진상의원은 정부 지원없이 자체 수익과 후원금으로 운영되고 있다. 해마다 600여명의 정기후원자로부터 후원금을 받고 있지만 연간 1억원 내외에 불과하므로 저소득층 환자들에게 무료진료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상황이다.

한편 이성낙 성천상위원회 위원장은 "고국인 벨기에를 떠나 한국에서 40여년 동안 소외된 이웃을 위해 진료소를 운영하면서 참인술을 펼친 점을 높게 평가했다"며 선정 배경을 설명했다.

성천상은 JW중외그룹의 창업자인 고 성천 이기석 사장이 평생 실천한 생명존중의 정신을 기리고 음지에서 헌신적인 의료봉사 활동을 통해 사회적 귀감이 되는 참의료인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