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들과 함께 하면, 어려운 역사공부도 정말 신나요!
친구들과 함께 하면, 어려운 역사공부도 정말 신나요!
  • 송영숙
  • 승인 2016.08.24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동초등학교 2학기 찾아가는 독서논술교실 운영

장동초등학교(교장 김명희)는 공공도서관 연계 교육의 일환으로 9월부터 11월까지 5, 6학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독서논술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는 독서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여 논리적․비판적․창의적 이해 및 표현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신탄진 도서관과 연계한 교육활동으로, 매주 수요일 2시간씩 10회, 총 20시간이 운영될 예정이다.

 ‘유물과 유적으로 만나는 역사이야기’라는 주제로 바위 위에 그린 그림(반구대암각화), 빗살무늬토기, 청동거울, 철, 백제금동대향로, 고분벽화, 한지, 팔만대장경, 해인사 장경판전, 한글, 풍속화에 관한 책을 읽고 관련된 유물에 대해 탐구하며 청동 거울 만들기, 사포 위에 그림 그리기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신탄진 도서관과 연계한 찾아가는 독서논술교실은 1학기에 3, 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학생들의 관심과 학부모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아 2학기에는 5,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하기로 하였다. 특히, 5, 6학년 학생들의 경우, 교육 내용이 사회, 국어 교과와 연계되어 교육적 효과가 더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장동초등학교 김명희 교장은 “찾아가는 독서논술교실 운영을 통해 학생들이 역사 공부가 재미있고 흥미로운 활동이라는 것이라고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다양한 독후활동을 통해 역사에 대한 생각의 폭을 넓힐 수 있는 보람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기대되며, 앞으로도 독서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