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한솔고, 여진성 선수 춘계전국 중·고 육상대회 투포환 부문 대회 신기록으로 금메달 수상
세종한솔고, 여진성 선수 춘계전국 중·고 육상대회 투포환 부문 대회 신기록으로 금메달 수상
  • 송영숙
  • 승인 2017.04.18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난 속에서 역경을 극복한 투지의 금메달
▲ 세종 한솔고등학교 여진성 선수가 지난 15일(토) 경북 예천에서 개최된 제46회 춘계전국 중·고등학교육상대회에서 고등부 투포환부문 대회신기록(17.99m)으로 1위에 입상했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한솔고등학교(교장 유인식) 여진성 선수가 지난 15일(토) 경북 예천에서 개최된 제46회 춘계전국 중·고등학교육상대회에서 고등부 투포환부문 대회신기록(17.99m)으로 1위에 입상하는 영광을 안았다고 밝혔다.

여진성선수의 이번 입상의 배경에는 남모르게 숨겨진 고난이 많이 있었다.

동계훈련기간 고질적인 허리부상과 담당 코치의 변경 등으로 슬럼프가 찾아와 기록향상에 어려움을 겪기도 했으나,

운동의 기쁨을 맛볼 수 있도록 배려하고 격려해준 지역사회와 가족, 교육청과 학교를 생각하며 최선을 다 한 결과 우수한 성적을 거두게 됐다.

올해 첫대회에서 좋은 기록으로 입상하여 슬럼프를 극복할 수 있게 됐으며, 올해 전국체육대회의 입상가능성을 높일 수 있게 됐다.

여진성 선수는 “3학년 첫대회에 1위로 입상할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하며 대회신기록까지 기록해 자신감이 생겼다.”며 “앞으로 더욱 열심히 연습해 전국체육대회 우승과 고등부 신기록까지 도전해보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