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원균의 효(孝)사랑 편지
오원균의 효(孝)사랑 편지
  • 김숙연 기자
  • 승인 2009.12.14 14:3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웃음의 어원은 AD 4세기경 의사였던 밀레투스는 “인간의 특성”이라는 책에서 웃음은 헬라어로 갤로스 (gelos)이고 말의 어원은 헬레(helae)인데 그 의미는 건강(Health)이라고 기록 되었습니다.

“웃음치료”를 영어로 래프세라피(Laugh therapy)또는 유머세라피(Humor therapy)라고 합니다.

웃음이 많은 사람은 심장이 튼튼하거나 웃음은 내적인 조깅이라는 말은 웃음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을 잘 대변해 주고 있습니다.

웃을때는 인터페론 감마라는 항체를 분비시켜 면역력 을 높여 주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리버트 박사는 웃음과 건강이라는 주제를 갖고 20여 년간 연구한 결과 웃는 사람의 피를 뽐아 분석한 결과 암세포를 죽이는 킬러 세포가 생성 된다는 결과를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제임스웰스는 웃는 사람은 실제로 웃지 않는 사람에 비하 여 더 오래 산다고 합니다.

건강이라는 것이 사실은 웃음의 양에 달려 있다는 것을 제대로 아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다고 말합니다.

또한 당신이 웃고 있는 한 위계양은 절대 악화되지 않는다 고 페티우텐은 웃음의 중요성을 역설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fkatgnts@gmail.com 2013-06-18 16:46:52
When she awoke inside the morning both the Prince and the castle had been gone, and she was lying on a smaller green patch in the midst of a dark, th and made them all pass by him; he then closed the door, saying: "Shut, Sesame!" Every man bridled his horse and mounted, the Captain put himself at their head, and they returned as they came.